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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증명서/가입내역 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법

by Balance 2024. 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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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말합니다. 일반근로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고 은행 업무와 행정업무 등을 이용할 때 필요한 서류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온라인-발급-방법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4대 보험 증명서/가입내역 확인서 온라인 발급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 센터' 홈페이지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및 구글 등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해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를 따라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바로가기

 

개인-비회원-로그인-선택
로그인
증명서-신청-발급-선택
증명서 신청/발급
완료-클릭
완료 클릭

 

홈페이지에 접속해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선택해 공동인증서 또는 민간 증명서로 로그인하고 우측에 보이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하고 페이지가 넘어가면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개인정보-수집-동의-체크
개인정보 수집 동의
고유-식별정보-수집-동의-체크
고유 식별정보 수집 동의
증명서-발급-관련-안내-사항-확인
증명서 발급 관련 안내 사항

 

먼저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고유 식별번호 수집에 대한 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증명서 발급에 관련된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가입내역 확인서는 '확인용' 용도로만 발급이 됩니다. 보통 은행 업무 또는 일반 관공서는 확인용 용도로 제출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발급 전 제출 기관에 문의해 보길 바랍니다.

 

또한 과거 이력 및 보험료 납부 이력은 확인할 수 없으니 과거 이력이 필요한 경우 공단에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문의해야 하고 보험료 납부 이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온라인-발급

 

증명서-신청-페이지
증명서 신청 페이지
사업장-선택-후-신청-선택
증명서 신청하기

 

증명서 신청서 작성은 기본적으로 신청하는 확인자의 인적 사항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사업자 명칭'에 전체 사업장을 클릭하면 근무 중인 사업장이 나타나고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하면 사업장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용도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만 선택한 후 '신청'을 클릭하면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출력-가능-확인-후-출력-클릭
츨력 가능 확인 후 출력

 

신청을 완료하면 증명서 상세내역이 나오는데 '처리 여부'에 모두 '출력 가능' 메시지로 나타나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정 완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고 '새로고침'을 누르면 처리 중에서 출력 가능으로 바뀌게 됩니다. 모두 출력 가능 메시지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 '출력'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출력-및-PDF-파일로-저장
증명서 출력 및 저장

 

이제 프린트 모양을 누르면 출력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출력은 1회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출력 전 프린터 연결 상태를 꼭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지역가입자에서-피부양자-온라인-등록-신청-방법

 

이렇게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업무에 필요하기 때문에 알아두고 활용해 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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