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우리은행 고객확인 온라인 등록 방법

by Balance 2024. 10. 27.
반응형

고객확인제도는 금융회사가 고객과의 거래를 시작하기 전 또는 거래 도중에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이 시스템은 금융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주기마다 갱신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 모바일 온라인으로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고객확인-온라인-등록
우리은행 고객확인 등록

 

우리은행 고객확인 온라인 갱신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은 우리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등록을 위해 많은 시간이 들어가기 때문에 모바일 우리은행 앱을 통해 등록하는 걸 추천합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우리WON뱅킹-실행
우리WON뱅킹 실행

 

먼저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해 줍니다.

 

전체-터치하기
전체 터치
안내/지원-지원-고객확인-등록-지원으로-차례대로-터치
안내/지원→지원→고객확인 등록 지원

 

그다음 우측 하단에 '전체'를 터치하고 '안내/지원' → '지원' → '고객확인 등록 지원'을 차례대로 터치해 줍니다.

 

등록-터치하기
등록 터치
3가지-질문에-모두-예를-선택하고-다음-터치
예 선택 후 다음

 

하단에 '등록'을 터치한 후 3가지 질문에 모두 '예'로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해 줍니다.

 

확인하기-터치
확인하기

 

다시 하단에 '확인하기'를 터치해 줍니다.

 

신분증-선택
신분증 선택
신분증-촬영하기
신분증 촬영

 

첫 번째는 신분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터치하고 표시된 영역에 신분증을 맞춰 촬영해 줍니다.

 

동의하고-촬영하기-선택-후-얼굴-촬영하기
얼굴 촬영하기

 

두 번째는 얼굴을 촬영해야 합니다. 하단에 '동의하고 촬영하기'를 터치한 후 본인 얼굴을 인식해 줍니다.

 

전체-동의하기-선택
전체 동의하기

 

두 가지 촬영이 끝나면 민감정보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터치해 줍니다.

 

본인의-정보-확인
본인 정보 확인
직업-거래목적-지금의-원천-선택-후-다음-터치
직업, 거래목적, 지금의 원천 선택 후 다음
고객확인-등록-완료
고객확인 등록 완료

 

마지막으로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직장명 등의 본인의 정보가 정확히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거래목적과 자금의 원천을 선택해 줍니다. 대부분 거래목적은 급여 및 생활비, 자금의 원천은 근로 및 연금소득이라 생각됩니다. 하단에 '다음'을 터치하면 고객확인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우리은행 모바일 앱에서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들여 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면 주기마다 항상 등록해야 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알아두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