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확인제도는 금융회사가 고객과의 거래를 시작하기 전 또는 거래 도중에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는 제도입니다. 이 시스템은 금융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주기마다 갱신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 모바일 온라인으로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고객확인 온라인 갱신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은 우리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등록을 위해 많은 시간이 들어가기 때문에 모바일 우리은행 앱을 통해 등록하는 걸 추천합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해 줍니다.
그다음 우측 하단에 '전체'를 터치하고 '안내/지원' → '지원' → '고객확인 등록 지원'을 차례대로 터치해 줍니다.
하단에 '등록'을 터치한 후 3가지 질문에 모두 '예'로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해 줍니다.
다시 하단에 '확인하기'를 터치해 줍니다.
첫 번째는 신분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터치하고 표시된 영역에 신분증을 맞춰 촬영해 줍니다.
두 번째는 얼굴을 촬영해야 합니다. 하단에 '동의하고 촬영하기'를 터치한 후 본인 얼굴을 인식해 줍니다.
두 가지 촬영이 끝나면 민감정보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터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직장명 등의 본인의 정보가 정확히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거래목적과 자금의 원천을 선택해 줍니다. 대부분 거래목적은 급여 및 생활비, 자금의 원천은 근로 및 연금소득이라 생각됩니다. 하단에 '다음'을 터치하면 고객확인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우리은행 모바일 앱에서 고객확인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들여 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면 주기마다 항상 등록해야 하는 절차이기 때문에 알아두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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